맛집소개

[프랜차이즈] 부천중동점 '을찌로떡볶이' 힙한갬성의 가성비갑 국물떢볶이 리뷰~!

대지곰 2021. 8. 19. 23:06
728x90
반응형

[프랜차이즈] 부천중동점 '을찌로떡볶이' 힙한갬성의 가성비갑 국물떢볶이 리뷰~!

 

 

 

요즘 포스팅이 많이 밀렸다 ㅎㅎ... 살짝 노잼시기가 찾아와버렸다 흑흑

하지만 나의 먹방은 아무도 말릴 수 없었기에 포스팅이 겁나겁나 밀렸다. 부랴부랴 달려봐야지~~

 

여튼 밀린 포스팅 중 '을찌로떡볶이'를 선택한 이유는...... 먹고싶어서..... 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정말 많은 떡볶이 프랜차이즈집이 있는데, 어렴풋이 들어본 듯한 을찌로떡볶이가 학원 근처에 위치해있었다.

이게 웬 떡인가 하고 퇴근 후 감자씨랑 곧장 출동했다...!! 다행히도 매장에서 홀이 있어서 취식이 가능했다.

8시 넘은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포장해가시는 손님들이 꽤 계셨다.

 

 

 

 

1. 외관, 내관

을찌로떡볶이 부천중동점은 7호선 신중동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다. 주변에 아파트단지도 많고 상가도 많아서 장사가 잘 될듯 하다. 매장은 그리 넓진 않아서 멀리서 보면 내부까지 훤히 들여다 볼 수 있다.

취식 가능한 테이블이 4개정도밖에 배치되어있지 않아서 사람이 몰리면 내부취식은 힘들지도?!

우린 다행히 8시 넘어서 들어갔기 때문에 취식하는 분들은 오직 우리뿐이어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겼다.

와중에도 포장해가시는 손님들이 꽤 계셨음 ㅎㅎ

 

 

 

 

 

2. 메뉴, 가격

 

매장에 들어가면 벽면에 크게 메뉴판이 붙어있다. 물론 테이블마다도 놓여있다.

기본적으로 떡볶이 종류 자체도 을찌로국물떡볶이, 체다치즈떡볶이, 모짜렐라치즈떡볶이 3종류이고 이 각각의 떡볶이가 맵기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 맵찔이1단계 신라면정도, 맵잘알2단계 불닭정도, 맵잘알3단계 불닭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선택하면 된다! 또한 떡볶이에 넣을 수 있는 토핑도 치즈, 계란, 라면 등등 있어서 넣고싶은걸 넣어 먹으면 된다.

 

떡볶이집 답게 튀김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스페셜튀김과 을찌로튀김 두가지가 있다.

을찌로튀김감자, 새우, 돈까스 등등 종류가 상당히 다양했고 스페셜튀김에는 버터갈릭감자튀김, 치즈볼, 멘보샤 등등 일반 을찌로 튀김보다 가격대가 조금 있는대신 희귀한 메뉴들이 있다.

컵밥참치마요컵밥, 스팸마요컵밥 2종류가 있고 단품메뉴 말고 세트메뉴도 있음! 

 

메뉴판을 보고.. 가격도 저렴하고 메뉴도 다양해서 너무 좋았다....! 

프랜차이즈 떡볶이들 중에서 엽떡이나 응떡 이런종류들은 양도너무많고 비싸서 매장에서 먹기도, 시켜먹기도 조금 부담이 되기때문에 신전이나 우리할매떡볶이, 이 을찌로떡볶이처럼 가격대가 적당하고 양도 적당해서 한끼식사로 해치울 수 있는 떡볶이집을 더 선호하게 된다. 더더더더 이런 집들이 많아졌으면...~~

 

그리고 이 신상 메뉴판 ㅋㅋㅋㅋㅋㅋ 이쪽은 못보고 이미 주문해버려서 할 수 없었지만 신상들도 주기적으로 나오나보다. 을찌로 엄청매운떡볶이... 양념감자들도 나왔고 컵밥도 기존 컵밥에 추가로 2종류가 더 나왔다. 돈까스마요컵밥 먹어보고싶다...!

 

아마 엄청매운떡볶이는 먹을일이 없을것 같고 ㅋㅋㅋㅋㅋ 양념감자도 나중에 꼭 먹어봐야지!

 

 

 

 

 

3. 맛

 

을찌로 국물떡볶이 1단계(신라면정도) 1인 3000원 + 라면사리 1500원 + 메추리알 1000원 = 5500원

비벼비벼 스팸마요 컵밥 3500원

버터갈릭감자튀김 4000원

총 13000원

 

오 지금 봐도 진짜 상당히 가성비 갑이다. 메뉴 조합도 정말 잘 시킨듯 ㅋㅋㅋㅋ

떡볶이랑 컵밥 나오기 전에 버터갈릭감자튀김을 먼저 주셨는데, 양도 상당하고 저렇게 갈릭소스와 허니가루?? 달달한 가루를 같이 먼저 주셨다. 버터갈릭감자튀김은 사실 아는사람은 알겠지만 청년다방이 원조다. 근데 청년다방도 마찬가지로 1인분씩 팔지않고 2-3인분에 이만얼마씩 팔아서 자주 먹진 못하는데 청년다방에 가면 버갈튀는 꼭 시킨다 ㅋㅋㅋ

그런 이유로 여기서 버터갈릭감자튀김을 팔아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감자 양도 많고 소스도 두둑하게 주시고 감자도 노릇노릇 바삭하게 잘 튀겨주셔서 엄청 맛있게 먹었다.

뒤이어 갖다주신 컵밥도 양도 많고 흔히 생각하는 데리야끼소스와 마요네즈가 들어간 호불호 없는 컵밥맛이다.

 

 

그리고 대망의 떡볶이...!! 둘이 먹기에 떡볶이 3-4인은 당연히 너무너무 많을 것 같아서 좀 부족한가...? 생각하며 1인분에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시켰는데 오산이었다. 생각보다 그릇도 크고 떡도 넉넉하게 들어있다. 국물떡볶이라 국물도 당연히 넉넉하고, 다만 국물떡볶이라고 해서 국물이 너무 맑아서 물먹는느낌일까 했는데 딱 적당한 묽기의 국물이라 좋았다. 

라면사리는 떡볶이에 생면을 직접 넣고 끓이는게 아니라 따로 물에 삶은 뒤 떡볶이 국물에 넣어서 주신다. 그래도 면이 국물을 다 빨아먹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먹다가 라면을 건져놓고 먹었다.

 

떡은 길쭉하게 생긴 밀떡이고 말랑말랑 쫄깃하니 식감이 좋았다. 넙적하게 썰은 오뎅도 들어있고 사리추가한 메추리알과 라면사리도 보인다. 떡볶이에 계란은 빠질 수 없기때문에 메추리알을 추가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다.

맵기를 1단계 신라면정도로 선택해서 맵지않게 먹을 수 있었고 양념이 살짝... 카레맛이 많이 나는 맛이었다.

신전떡볶이가 소량의 카레1+후추1 느낌이라면 을찌로떡볶이는 카레2.5+후추1 느낌으로 카레맛이 많이 났다.

1단계여서 그랬을지 맵기를 더 해서 먹으면 덜할지는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카레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레향이 솔솔 나니 맛있게 드실 수 있을듯 하다.

떡이 신전처럼 얇고 긴 밀떡이어서 수저에 떡 네개씩 올려놓고 한입에 후루룩 먹는 재미가 있음 ㅋㅋㅋㅋ

국물도 넉넉해서 국물도 떠먹고 컵밥에 비벼먹어도 부족하지 않아서 너무너무 좋다.

 

 

 

 

 

4. 위치

경기 부천시 중동 1293-1 , 113동 121호 (중동, 래미안부천중동) 을찌로떡볶이 부천중동점

7호선 신중동역 6번출구에서 560m

 

을찌로떡볶이 부천중동점은 7호선 신중동역에서 600m정도면 걸어가면 찾을 수 있다.

 

 

 

 

 

5. 총평

을찌로떡볶이는 처음 먹어봤지만 한눈에 반한 프랜차이즈 떡볶이이다.

떡볶이 양을 1인분, 3-4인분으로 따로 책정해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혼자 배달시켜 먹기에도 부담이 없고 토핑도 다양하고 튀김종류도, 밥종류도 다양해서 이것저것 골라서 먹기 좋다. 가격까지 저렴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시켜서 먹어도 큰 금액이 나오지 않아 가성비 갑 프랜차이즈 떡볶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기존에 있던 프랜차이즈 떡볶이들의 핫한 장점들만 모아놓은 떡볶이집 같다고나 할까?

신전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신전의 떡볶이 느낌은 국물이 자작한 스타일이라면 을찌로떡볶이는 신전 국물떡볶이 느낌 ㅋㅋㅋ 맵기 조절도 가능하고, 청년다방의 버터갈릭감자튀김도 판매하고 있고 떡군이네처럼 고추튀김이라던지 게살튀김 종류도 판매하고 있어서 그런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맛만 보고 말하자면 떡볶이가 카레향이 많이 나는 편이기 때문에 카레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문제없이 좋아하실 맛이고 혼자 엽떡같은거 시켜먹기 부담될때 저렴한 가격에 혼자 시켜서 한끼 떼우기 좋은 가성비갑 떡볶이집이다.

나는 완전 추천!!

 

 

이상 힙한 갬성 '을찌로떡볶이' 부천중동점 리뷰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