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것저것 리뷰

[코스트코 일산점] 코스트코 일산점 리뷰!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 참고~!

대지곰 2021. 7. 29. 11:36
728x90
반응형

 

[코스트코 일산점] 코스트코 일산점 리뷰!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 참고~!

 

 

오늘은 코스트코 일산점 리뷰~~!

코스트코는 우리나라에 16개 지점이 있고

송도, 일산, 부산, 하남... 등등 전국 곳곳에 위치해 있다.

 

인천러인 나는 송도, 일산, 광명, 양평 요 네곳 중 그날그날

편의에 따라 선택해서 가곤 했었는데

코스트코는 항상 어디지점을 가던 복잡하다 ^.^

 

오늘 소개해 드릴 지점은 일산지점으로 

우리나라에서 생긴지 두번째? 처음으로 생긴 지점으로 알고있다.

 

그래서 그런지 주차장에서부터 고난이었는데

요즘새로생긴 상가나 건물의 주차장들을 보면

천장에 센서가 붙어있어서 초록색, 빨강색으로

주차 가능 여부를 색상으로 볼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광명지점은 생긴지 오래된 지점인지라

주차가능여부 센서가 붙어있지 않음 ^.^

= 자리가 있는지 뺑뺑 돌아봐야함!

 

물론 내가 직접 운전대 잡고 운전한 것은 아니지만...

언젠가 내가 차 끌고 직접 올 수도 있는 것이고...

그때 와서 이 복잡한 주차장에서 자리를 찾아

돌아다닐 생각을 하면...

(끔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차 여러우신 분들은 방문하시기 전에

요 점 참고하시면 좋음!

 

주차 후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매장으로 내려온다

여기가 맨 아랫층!

(정확히 뭐라고 칭하는지를 모르겠다...) ㅎㅅㅎ

 

주차장에 구비되어있는 쇼핑카트들이 있는데

그건 쇼핑 후 귀가하시는 분들이 놓고 가시는 카트여서

쇼핑카트는 주차장에서 미리 안챙겨도 됌!

매장입구에 도착하면 카트를 챙길 수 있다.

 

네~ 저희 헷갈려서 주차장에서 챙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다른사람들 전부 맨몸으로 내려가는데

우리만 낑낑거리면서 카트 챙겨서 내려갔따 ㅋㅋㅋ

머쓱...

그리고 사진에서도 느껴지는데 층고가 어마어마 하다.

광명점은 주차장을 제외하고 매장만 층이 두개 로 나누어져 있다.

가장 아랫층은 가전, 생활용품을 주로 판매하고

베이커리, 냉동식품등 식품은 윗층에 구비되어 있음

 

그래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는 그 깊이가 더욱 깊은데

오우... 내려가는데 뭔가 갑자기 드는 생각이

여기서 불나면 어떡하지.....?

ㅎㅎ...

이런생각을 하니까 갑자기 숨이 안쉬어지는것 같고 답답해서

마인드컨트롤 하니까 괜찮아짐 ㅎㅅㅎ.....

 

여기는 계산대의 모습인데 

계산대는 쇼핑을 다 하고 윗층으로 올라오면 보임!

 

아랫층에서 윗층으로 올라올땐 에스컬레이터가 마련되어 있는데

윗층에서 아랫층으로 내려갈땐 에스컬레이터가 없어서

매장 내에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야 한다.

 

어마마마께서 윗층에 뭐있나 보고오라고 해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슝 올라갔는데 

내려오는 에스컬레이터가 없는거다...

그래서 타고올라왔던 에스컬레이터 뒷편에 있던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갔음!

 

맨 아랫층에서 쇼핑 하실 거 다 하시고

윗층으로 올라오시는게 편함!

 

이날 굉장히 적게 구매했었는데 ㅋㅋㅋ

일단 빵 빠질 수 없고... 계란... 바나나...

아빠 술.. 육포... 양념장어... 파스타소스 등등 구매했다.

 

계산을 하고 나오면 바로 이렇게... 음... 뭐라하지...

피자파는 곳이 나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자, 음료, 핫도그 등등 추가로 음식물을 또 구매할 수 있다.

이 곳은 계산을 하고 나오신 분들만 오실 수 있으며

매장을 들어가기 전에는 이곳에 들어올 수 없다.

 

이걸 되게 치사하다고 생각했었는데 ㅜ

 

코스트코는 쇼핑할때 매장 내에서 음료취식도 불가능해서

외부에서 커피를 사서 들어가도 다 먹고 들어오시라고 한다.

 

일산점 같은 경우에는 매장이 가전제품파는층, 식품층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가전층 패스하고 식품층만 가고 싶어도

무조건 가전층으로 입장 했다가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와서

식품층으로 돌아가야 함

 

뭔가 내 길을 자유롭게 다니지 못하고 억제한달까 

자유로운 영혼으로써 이렇게 통제하면...

힘들다...

ㅎㅎ...

 

어쨌든 ^.^

이렇게 외부에서도 요거트, 샐러드 등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키위케일스무디 35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 1000원

 

이렇게 주문했다.

쇼핑을 열심히 하느라 너무 목이 말랐어서

커피랑 스무디 폭풍 흡입,,

 

아이스아메리카노는 저렴한 맛이었다.

탄듯한 쓴맛이 나는 아메리카노였고

 

스무디는 생각보다 꽤 건강한 맛이었다.

첫맛은 키위 맛이 많이 났고 뒷맛도 꽤 씁쓸하니 케일맛도 많이 나는?!

시럽이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 궁금했는데

영양성분 같은건 찾아봐도 없는 듯 했다.

 

아래쪽으로 다 먹어갈 수록 뭔가 단맛이 더 심해지는 듯한...

시럽이 전혀 안들어가진 않았겠지? ㅋㅋ

 

여튼 이 곳을 지나서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주차장으로 올라가서 차를 타고 귀가하시면 된다.

느낌인 진 모르겠지만 여지껏 가봤던 코스트코 매장중

일산점이 가장 베이커리 종류가 많았던 것 같다.

이건 좀 좋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찔까봐 이것저것 막 담진 못하지만

그래도 구경하는 재미라도 있으니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12 코스트코 일산점

10:00 - 10:00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의무 휴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홈페이지 참조)

 

 

이렇게 코스트코 일산점 리뷰를 해 보았다.

쇼핑품목같은 것들은 다른 블로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내가 직접 가서 불편했던 것들을 정리 해 보았는데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