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서울 송파구 3호선 경찰병원역 가락시장역 현지인맛집 '함경도 찹쌀순대' 내돈내산

대지곰 2024. 3. 12. 17: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 입니다.

오늘은 서울 삼성병원에 갈 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근처인 가락시장역에 맛집냄새 솔솔 나는

순댓국집이 있어 방문해 보았어요.

 

지난주에는 함경도 찹쌀순대집 바로 건너편에

나혼자산다 배우 이장우씨가 운영하는

가락국수집을 방문했었는데요,

그곳을 찾아갔다가 우연히 발견했답니다. ^^

 

 

 

 

위치는 3호선 가락시장역과 경찰병원역 사이에 있는데요

체감상 가락시장역에서 가는것보다

경찰병원역 1번출구 에스컬레이터로 올라와

걸어가는게 더 짧게 느껴졌어요.

1번출구에서 7분? 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저는 화요일 오전 11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다 먹고 나오니 줄이 밖으로 길게 늘어져 있었어요.

근처에 회사들이 있어서 직장인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았어요.

직장인분들은 어쩔 수 없으시겠지만

저같은 일반 방문객들은 점심시간을 살짝 피해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내부 매장에 사람이 너무 많아 찍지 못했는데

매장이 굉장히 넓었어요.

가장 안쪽에 들어가 자리 잡았고

직원분들이 친절히 응대해 주셨습니다.

 

주차는 매장 앞에 주차안내 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안내 따라가시면 될 듯 합니다.

 

 

 

저희는 정식하나, 순댓국하나 주문 했는데요

정식은 13000원, 순댓국은 10000원 이었습니다.

기본 찬으로 부추, 깍두기, 무생채, 고추,

새우젓이 나옵니다.

 

 

 

정식에 포함되어 나오는 순대 및 고기부속품 인데요

찹쌀순대에 걸맞게 순대가 찰졌고

다른 고기도 잡내 하나 없이 부드러웠습니다.

특히 모두 따듯하게 데워져 나와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본격적으로 순댓국이 나오기전에

정식세트에 나왔던 고기는 박살을 냈어요.

 

 

 

나오는 순댓국에 기본으로 들깨가루가

얹어져 있고요, 안에는 다대기가 들어 있습니다.

 

국물은 진득+맑은 스타일이었고

다대기를 풀어도 싱거워서

취향에 맞춰 새우젓을 타드시면 됩니다.

 

 

 

저는 새우젓 가득 풀고 청양고추와 부추도 넣어

야무지게 비벼보았는데요

 

안에 고기도 굉장히 많이 들어있었어요.

마찬가지로 잡내는 하나도 없었고

고기가 모두 부드러웠습니다.

 

 

 

순대는 2개 들어있었는데요

순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식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옆테이블 남성분들은 모두 정식으로 드시더라구요.

 

여성 두분 가실때는 정식하나, 일반하나로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같이 갔던 저희 엄마는

아빠가 굉장히 좋아하실것 같다며

순댓국 2개를 포장해 왔어요.

 

저는 무엇보다 잡내가 없어 만족했고요

깔끔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들깨가루와 고춧가루가 이에 낄 수 있으니

다 드시고 양치만 열심히 해주시면 됩니다.

 

날이 추웠는데 뜨끈한 국물로 녹여주니 좋았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