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것저것 리뷰

[신라면볶음면] 辛라면이 볶음면으로?! 신라면볶음면을 파헤쳐보자~~! (영양정보, 칼로리,조리법 등)

대지곰 2021. 8. 29. 11:17
728x90
반응형

[신라면볶으음면] 辛라면이 볶음면으로?! 신라면볶음면을 파헤쳐보자~~! (영양정보, 칼로리,조리법 등) 

 

 

 

얼마전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 신라면 볶음면! 신라면은 우리나라 거의 원탑 국물라면인데 요즘 핫한 볶음면들이 계속해서 출시되자 신라면도 그 열풍에 볶음면을 출시했다. 국물라면도 청양고추 썰어넣고 계란 두개넣고 끓여먹는게 가끔 생각나긴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불닭볶음면같은 볶음면을 더 선호하는터라 신라면볶음면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너무 궁금했다. 언제먹지 언제먹지 하다가 어마마마가 사오신 신라면 볶음면을 발견 ㅎㅎㅎ 

 

 

 

 

 

1. 영양정보, 내부구성

 

기존 신라면의 봉지보다 더 붉고 진한색으로 바뀌었다. 유투브 후기를 보니 국물라면보다 훨씬 맵다는 후기도 많고 엄청짜다는 후기도 많던데 기대가 몹시 되었다.

 

 

뒷면에는 영양정보가 기재되어있다.

600kcal, 나트륨 1390mg, 탄수화물 84g, 지방 25g, 단백질 10g이다. 일반 신라면은 505kcal에 나트륨 1790mg로 칼로리는 신라면볶음면이 100정도 높지만 나트륩은 국물라면이 더 높다. 그래서 라면국물은 먹으면 살찐다고 하는건데 신라면볶음면은 그 나트륨을 그대로 다 몸에 섭취하는거니까 ㅎㅎ 칼로리는 낮아도 나트륨은 더 많이 먹는꼴일듯 ㅋㅋㅋ

 

안에는 면과 후레이크, 분말스프, 조미유 3가지가 들어있다. 확실히 일반 신라면과 다르다고 느꼈던 점은 면이 더 얇았다는점??

 

 

 

 

 

2. 조리방법

 

볶음면은 국물라면과 다르게 국물은 어차피 버려야해서 물양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그냥 라면이 삶아질 정도로만 물을 부어주고 불위에 혹은 인덕션 위에 올려준다. 센불로 마구마구 끓이다가 살짝 끓기 시작하면 후레이크와 면만 넣어준다. 스프는 물을 버린 후에 넣어야하니 주의..!!

 

신기한게 면이 정말 빨리 익는데, 포장지 앞면에 2분조리라고 써있던게 면이 빨리 익어서 그런가보다. 확실히 면이 얇다고 느끼기도 했고 엄청 잘 풀어진다. 면이 흐트러지기 시작했을때 젓가락으로 슉슉 저어주면 금새 다 익으니 바쁘다바빠 현대사회인들이 아주 좋아하겠다. 자칫 길게끓이면 면이 다 풀려버릴 수 있으니 주의!

 

 

면이 어느정도 다 익었으면, 물을 버려준 후 분말스프와 조미유를 넣어주면 된다. 다 넣어주고 불을 다시 킨다음 볶으면서 뭉치지않게 잘 섞어준다.

 

 

하도 짜다는 후기가 많아서 물을 조금 넉넉하게 남겼다. 근데 나는 안짜던데..!!! 

맛 자체는 진짜 신라면을 볶은맛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국물신라면보다는 조금 더 매콤한정도!

 

 

 

 

 

 

3. 총평

개인적으로 극호 볶음면이다. 첫날 끓여먹어보았을때 하도 짜다는 후기가 많고 감자씨도 엄청 짜다고 했었어서 두려운 마음에 국물을 넉넉하게 했었는데, 짜다는 생각이 안들었고 오히려 뭔가 살짝 부족하다고 느껴지기도 했었다. 

근데 면도 얇고 불닭처럼 너무 맵지도 않아서 가볍게 매콤하게 먹기 좋았던 나머지 다음날 또 끓여먹어보았다 ㅋㅋㅋㅋ

다음날은 물을 더 자작하게 끓여먹어보았는데, 그랬더니 확실히 짠맛이 확 올라옴! 난 오히려 더 자극적이어서 좋았다 ㅋㅋㅋㅋ 계란후라이도 해서 같이 먹으니 조합이 굳~! 불닭은 너무 매워서 못먹지만 매콤한게 먹고싶으신 분들은 신라면볶음면으로 도전하시면 아주아주 좋을듯!!

 

 

이상 신라면볶음면 간단리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