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것저것 리뷰

홍대데이트코스 실내데이트 추천 향수공방 닷노트 나만의 향수만든 후기

대지곰 2024. 4. 11. 23: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있는거 예쁜거 좋은거 전해드리는 대지곰입니다.

벌써 내일이면 금요일이네요~ 

한 주 잘 버티고 계신가요? ㅎㅎ

 

이제는 낮에 정말 꽤 덥지않나요?

낮엔 꽤 덥지만 그래도 아직은 걸어다닐만해서

여기저기 자주 놀러다니려 하고 있는데요,

그런김에 저는 오늘 남자친구와 홍대에 다녀왔어요.

작년 이맘때쯤 전주에 있는 향수공방에 갔었는데

그때 만든 향수를 정말 잘썼거든요.

다만 아쉬웠던건 향이 겨울에 어울리는 향이라

여름향수를 너무 만들고 싶었는데

마침 홍대에 괜찮은 향수공방이 있다고 해서

냉큼 다녀와 보았답니다~!

주소서울 마포구 신촌로4길 14 2층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주차: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사용해야함.
특이사항: 조향사의 개입이 없어서
눈치보지 않고 내맘대로 원하는 향을
만들 수 있음. 공간이 쾌적하고 자율적임.
향료가 다양함.

저는 목요일 12시타임에 다녀왔는데요,

인천에 살아서 지하철을 타도 되지만

광역버스를 타고 동교동삼거리에서 내리니

걸어서 3분정도 걸리더라고요.

접근성이 좋은게 정말 큰 장점이죠.

홍대입구역 5번 혹은 6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답니다!

매장은 2층에 위치해 있어요!

1층에 작은 입간판만 있기 때문에

잘 살피면서 오셔야 하고 

젊음의 홍대인 만큼 감각적인 실버와

그레이톤으로 모던한 느낌이 물씬났어요.

이날 남친과 저도 그레이톤의 자켓을 입고갔는데

무드가 잘 어울렸을지도 ㅎㅅㅎ

좋은 향기를 맡으며 복도를 따라 들어가면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저는 단체체험이어서 다른 분들과 함께

체험을 진행했고요, 단체라고 해도

각 팀별로 태블릿을 시청하며

각자 만들면 되기때문에 불편한건 없어요!

오히려 팀별로 서로에게 집중하고

대화할 수 있기때문에 커플들에겐

손색없는 이색데이트장소가 될것같아요.

엄마랑 같이 가도 재밌을것 같고,

혼자 가서 종용히 본인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도 너무 좋을것 같았어요.

조향사분이 자리를 안내해 주셨고요,

각 자리마다 닷노트만의 차별화된

인포메이션 탬플릿과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향을 적어가며 조합할 수 있는

개별 노트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이어폰을 착용하고 태블릿으로 설명을 들으며

시키는대로 해나가다보면 나만의 향수가

뚝딱 만들어 진답니다~!

공용공간 뒷편으로 원하는 향을 다 맡아보고

취향에 맞는 향료를 골라오면 되는데요,

베이스, 미들, 탑노트가 각각 20개씩

준비되어 있었어요.

60가지의 향을 모두 맡아보려면

코가 많은 고생을 하기 때문에

커피콩을 반드시 지참하여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ㅋㅋ

남친은 탑노트로 바질과 아이비,

미들노트는 히노끼와 콘크리트,

베이스로 타바코와 모스를 골랐고요

저는 탑노트로 페어와 바질,

미들노트는 라일락과 수선화,

베이스로 헬리오트로프와 블랙머스크를

골랐습니다!

 

저는 고르고보니 대부분 플로럴 향이었고

남친은 약간의 플로럴과.. 음 뭐라할까요

절냄새 + 풀냄새 같은 향들을 골랐더라고요.

 

근데 이번에도 새삼 느꼈던게 

남자향수는 정말 만들기가 어렵더라고요.

여자향은 플로럴, 과일느낌의 향들만

대강 조합해도 괜찮은 향이 나는데 

남자향수는 너무 남자향만 넣으면

너무 독한향이 나는것 같고..

그렇다고 여자향을 좀 첨가해버리면

갑자기 확 여성스러워 지더라고요.

 

그래서 남자향수는 아주아주 신중하게

비율을 잘 조합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가져온 향료들을 시향지에 떨어뜨려

향을 잘 선택했는지 확인을 합니다.

저는 전체적으로 살짝 달달하고 

꽃향과 풀냄새가 나게 골라봤어요.

 

장미향같은건 어릴때 많이 뿌려서

별로 선호하지 않고, 대놓고 과일향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요,

얼마전에 조말론 매장에서 와일드블루벨

향을 맡아보고 완전 반했었는데

그 향과 비슷하게 만들어보려고 노력해봤어요.

잘은 모르겠지만 꽤 비슷하게 만들어진듯 했고

수선화향의 역할이 컸다고 느껴졌네요. ㅋㅋ

1차 2차 3차까지 조합을 마치고 나면

조향사님께서 향료값을 계산해 주십니다.

각 자리에 있던 저울에 비커를 올려놓고

향료값대로 향료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성격이 급해서 향료를 와다다다

넣어버리는 바람에 비율이 조금 무너졌어요.

여러분은 천천히 맞춰서 넣으시길...

열심히 조합을 해서 조향사님께 드리면

이렇게 예쁘게 패키징 해서 주십니다!

테이블 가운데에 실제 흙과

멋진 오브제가 있어서 같이 찍어봤어요!

향수 패키지 뚜껑도 우드여서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리뷰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렇게 휴대용 롤 향수도 만들 수 있어서

저희도 리뷰이벤트에 참여했답니다!

롤온향수는 피부에 직접 닿기때문에

더 좋은 오일로 믹스를 해주신다고 해요.

이런것 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시기 때문에

홍대 향수공방 닷노트를 찾아가는것 같아요.

이렇게 그린컬러의 쇼핑백, 향수본품,

상자, 열심히 적은 개인노트와 롤온향수까지

두둑히 챙겨서 주신답니다!

 

만드는데 오래걸려서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었는데도 재촉하지 않으시고

친절히 응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홍대에서 오랜만에 행복한 시간 보냈어요.

다음번엔 엄마랑도 와서 취향탐색도 하고

찐한 데이트 하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홍대데이트코스 짜실때 이색데이트,

실내데이트 찾으신다면

홍대 향수공방 닷노트 추천드려요!

 

 

 

 

 

 

 

 

 

 

 

https://naver.me/xTbm0ZLO

 

홍대향수공방 닷노트 : 네이버

방문자리뷰 3,463 · 블로그리뷰 838

m.place.naver.com

#홍대향수공방 #홍대원데이클래스 #홍대역실내데이트 #홍대역놀거리 #서울향수공방 #향수만들기공방 #홍대실내놀거리 #서울공방데이트 #홍대이색데이트 #홍대역이색데이트 #뚝섬역데이트 #서울실내데이트 #서울이색데이트 #서울핫플 #서울원데이클래스 #공방데이트 #홍대역데이트 #홍대핫플 #홍대데이트

"제품을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관점에서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